기사상세페이지

『2021년 전라남도·영암군 사회조사』8월 27일부터 실시

기사입력 2021.08.23 14: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영암군 청사 전경.jpg

     

    영암군은 군민의 생활상과 정책요구사항 등을 파악하기 위해 오는 827일부터 98일까지 13일간2021년 전라남도·영암군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영암군은 군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조사하여, 군민의 생활측정은 물론 사회적 변화 등을 파악하고 이를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책수립 기반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표본으로 선정된 관내 828가구 중 만 15세 이상 가구주와 가구원을 대상으로 실생활과 밀접한 교육, 보건의료, 주거교통, 환경, 여가문화, 안전 등 42개 항목에 대해 조사원이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해 면접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지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시 비대면조사로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해당 가구의 기본자료 등이 담긴 조사내용은 통계법 33(비밀의 보호)의 규정에 따라 오직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가구의 비밀은 엄격하게 보호되므로 성실한 답변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조사결과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생활 및 의식형태에 관한 변화추이를 분석해 주요정책 형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12월 말에 확정 공표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