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흥군 사회적경경제 공동판매장,「고흥상생샵#」개소

기사입력 2021.09.22 14: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 고흥군 사회적경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 (1).jpg
    고흥군 사회적경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3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고흥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송귀근 군수를 비롯해 고흥군의회 송영현 의장, 고흥군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간소하고간략하게 진행됐다.

     

    고흥상생샵#’은 전남도 시ㆍ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조성공모 사업에선정돼 추진된 사업으로, 사업비 1억원(도비 3천만원, 군비 7천만원)을 투입하여 판매장 건물을 새롭게 리모델링하였으며, 운영은 농업회사법인 담우에서 위탁 운영을 맡게 됐으며, 위치는 고흥읍 원동남계길44’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활성화되어야 지역 경제도 살아나고 일자리도 늘어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가 확산되어 공동체성을 강화할 수 있다면서, “오늘 개소한 고흥상생샵이 고흥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 고흥군 사회적경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 (3).jpg
    고흥군 사회적경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

     군 관계자는 고흥상생샵#’ 개소를 계기로 사회적경제 제품들이 많이 알려지고, 지역을 살리는 작은 소비라는 생각으로 사회적 경제 상품들이 많이판매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개발비’, ‘시설 장비’, ‘일자리 창출등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추진해오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