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보안성 강화된 차세대 전자여권 21일부터 발급 개시

기사입력 2021.12.23 19: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2-차세대 여권발급 개시(해남군청 민원실) (1).JPG
    차세대 여권발급 개시(해남군청 민원실)

    해남군은 보안성·내구성이 강화된 폴리카보네이트 타입의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을 21일부터 개시했다.

    차세대 전자여권은 표지 색상이 녹색에서 남색으로 변경되고, 사증 면에 전통적인 우리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디자인을 개선했다.

    또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하고 여권번호 체계변경과 함께 폴리카보네이트 타입의 개인정보면 도입 및 다양한 최신 보안요소를 적용하여 기능을 향상시켰다.

    사증 면수는 기존 24·48면에서 26·58면으로 확대되는 대신 사증란 추가 부착 제도를 폐지했다.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개시와 동시에 여권사무대행기관 방문 신청자에 한해 우편 직배송 서비스도 시행된다. 신청인 비용부담으로 여권대행기관을 거치지 않고 여권 제작기관에서 희망 주소지로 직배송하는 서비스로 여권 수령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한편, 20일까지 접수된 여권은 현재 사용 중인 녹색 여권으로 발급되며, 차세대 전자여권 도입 후에도 기존의 전자여권은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은 갈수록 고도화되는 위·변조 기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향후 해외에서 신분보호 강화 및 출입국 편의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권 발급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종합민원과(061-530-5630)로 문의하면 된다. 

    22-차세대 여권발급 개시(해남군청 민원실) (2).JPG
    차세대 여권발급 개시(해남군청 민원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