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암군, 삼호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기사입력 2022.04.06 12: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보도자료_2022년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선정.JPG
    보도자료_2022년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선정

    영암군 삼호도서관이 ‘2022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수행 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

    공공도서관 기반의 장애인 독서 활동 지원을 통해 정보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도서관 장애인 서비스에 대한 인식 환기로 지역사회 내 도서관 가치 확산을 도모하는 이번 공모사업은 전년도에 이은 두 번째 선정으로, 관내 장애인주간보호센터와의 연대를 공고히 하고 발달장애인의 문화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금년도 운영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작년보다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영암군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 10명과 함께,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와 네가)(어 보고 나누는)(야기) 책놀이’, ‘나들이 음악놀이’ 2개 독서문화프로그램과 3차례 문화체험, 도서관 이용교육 등 5개월 동안 총 34회의 대여정을 펼쳐 나가게 되며, 무엇보다 코로나-19 발생 동향을 잘 살펴 소규모 그룹제와 밴드 라이브를 활용한 복합·탄력적 비대면 진행으로 순조로운 프로그램 완주라는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졌다.

    이로써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치유, 성장 프로그램 운영으로 독서문화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정서적 안정과 발달에 더 나아가 공동체 일원으로서 평범한 일상 속 문화를 영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