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목포시,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23.07.24 15: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3.목포시,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 캠페인 전개(1).jpeg
    목포시,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 캠페인 전개

    목포시는 하계휴가철, 전국체전, 전국장애인체전을 대비해 바가지 요금 근절등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21일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관광객들이 주로 찾고 있는 대표적인 맛의 거리인 북항회센터 일원에서 목포시와포소상공인연합, 북항상인회, 북항활어회플라자 상인회, 한국소비자연맹 목포시지회 등 50여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캠페인은 북항회센터수협활어회플라자씨푸드타운 구간 상가를 방문, 전단지를 배부하면서 불공정행위(바가지요금, 끼어팔기)근절 가격·원산지 표시제 이행전통시장·착한가격업소 이용 등 건전한 상거래 질서확립에 동참해 줄 것을 적극 호소했다.

     

    또한 현장에서 지역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반영가능한 사항은 적극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휴가철 및 전국적인 행사를 앞두고 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시찾고 싶은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앞으로도바가지 요금 근절을 위한 캠페인 및 현장점검 등을 통해 건전한 상거래 질서확립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지방공공요금 동결, 착한가격업소 모집 확대지원, 공공배달앱 먹깨비 등 지역물가안정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수행해 행정안전부 주관 2023 상반기 물가안정관리 추진실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15천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사진 설명

    목포시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과 전국 체육대회를 대비해 바가지요금 근절 등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했다. / 목포시 제공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