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속초14.7℃
  • 흐림15.8℃
  • 흐림철원16.3℃
  • 흐림동두천16.7℃
  • 흐림파주16.2℃
  • 흐림대관령11.8℃
  • 흐림춘천15.4℃
  • 박무백령도15.3℃
  • 흐림북강릉13.8℃
  • 흐림강릉14.6℃
  • 구름많음동해13.6℃
  • 흐림서울17.7℃
  • 흐림인천17.0℃
  • 흐림원주14.9℃
  • 구름많음울릉도15.1℃
  • 흐림수원16.0℃
  • 구름많음영월11.3℃
  • 흐림충주13.0℃
  • 흐림서산15.2℃
  • 구름조금울진12.2℃
  • 구름많음청주16.5℃
  • 구름많음대전13.5℃
  • 구름조금추풍령11.3℃
  • 맑음안동12.1℃
  • 구름조금상주16.3℃
  • 맑음포항15.0℃
  • 구름조금군산14.3℃
  • 구름조금대구14.8℃
  • 구름많음전주14.9℃
  • 맑음울산14.5℃
  • 구름많음창원16.9℃
  • 구름많음광주15.4℃
  • 구름많음부산17.1℃
  • 맑음통영16.4℃
  • 구름많음목포14.9℃
  • 맑음여수17.4℃
  • 구름많음흑산도15.8℃
  • 맑음완도15.9℃
  • 구름많음고창
  • 구름조금순천9.1℃
  • 흐림홍성(예)14.6℃
  • 흐림13.3℃
  • 구름조금제주17.7℃
  • 구름조금고산18.6℃
  • 구름조금성산16.0℃
  • 구름많음서귀포16.8℃
  • 구름조금진주12.0℃
  • 흐림강화16.5℃
  • 흐림양평14.8℃
  • 흐림이천14.4℃
  • 흐림인제15.0℃
  • 흐림홍천13.4℃
  • 구름많음태백11.5℃
  • 구름많음정선군10.4℃
  • 구름많음제천11.4℃
  • 구름많음보은12.4℃
  • 흐림천안13.3℃
  • 흐림보령14.2℃
  • 구름많음부여11.7℃
  • 구름많음금산9.6℃
  • 구름많음13.0℃
  • 구름많음부안13.7℃
  • 구름많음임실9.7℃
  • 구름많음정읍12.6℃
  • 구름많음남원11.6℃
  • 구름많음장수8.5℃
  • 구름많음고창군12.0℃
  • 구름많음영광군11.5℃
  • 맑음김해시15.7℃
  • 구름많음순창군10.7℃
  • 구름조금북창원17.1℃
  • 맑음양산시14.7℃
  • 구름조금보성군14.1℃
  • 구름조금강진군11.9℃
  • 구름조금장흥10.9℃
  • 구름많음해남12.0℃
  • 맑음고흥11.7℃
  • 구름많음의령군12.3℃
  • 구름많음함양군9.8℃
  • 구름조금광양시15.8℃
  • 구름조금진도군11.8℃
  • 구름조금봉화10.2℃
  • 구름조금영주12.0℃
  • 구름조금문경13.2℃
  • 구름조금청송군9.2℃
  • 구름조금영덕11.0℃
  • 구름많음의성11.5℃
  • 구름조금구미13.9℃
  • 맑음영천11.8℃
  • 맑음경주시12.7℃
  • 구름많음거창10.4℃
  • 맑음합천12.9℃
  • 맑음밀양14.5℃
  • 구름많음산청11.5℃
  • 맑음거제15.5℃
  • 맑음남해17.3℃
  • 맑음14.0℃
장흥군,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 제작‧배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별뉴스

장흥군,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 제작‧배부

장흥군,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 제작‧배부.jpg
장흥군,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 제작‧배부. 장흥군청

 

장흥군은 공직자 민원친절도 향상을 위한 장흥군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을 제작하여 실과소 및 읍면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은 다양한 민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상황별, 단계별로 정리하여 민원인에게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매뉴얼 내용으로 친절 방문민원 및 전화민원 응대 불만 민원 민원인 배려 표현 폭언·폭행 등에 대한 법적 대응요령 민원 친절도 자기 진단 등 공직자가 민원 업무를 추진하면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수록했다.

 

이와 함께 민원공무원 보호를 위해 행정안전부 민원인의 위법 행위 대응 지침을 바탕으로 민원인이 폭언·폭행 등을 행사할 경우 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도 담았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전 직원에게 배부된 장흥군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을 통해 친절도 향상 및 불만 고객의 민원 해소 등 업무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